티스토리 뷰

Food

[미아사거리 맛집] 신라의 닭발

밍키언니 2023. 8. 29. 14:05

안녕하세요 밍키언니 입니다. 오늘은 제가 자주 가는 미아사거리 닭발 맛집인 신라의 닭발 소개해드릴게요. 닭발 좋아하시나요? 저는 엄청 좋아하는데요 ㅎㅎ 그럼 지금부터 미아사거리 맛집 신라의 닭발 위치 및 기본정보, 외부 모습, 화장실, 내부 모습 & 좌석, 메뉴판, 원산지, 메뉴 추천, 총평까지 알아보시러 가실까요?

 

<미아사거리 맛집 신라의 닭발>

 

 

 

 

 

1. 위치 및 기본정보

 

 

* 위치: 서울 강북구 도봉로 40 대경빌딩 9층 (미아사거리역 3번 출구에서 26m)

* 영업시간: 월 - 일 16:00 -02:00

                 연중무휴 /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.

* 전화번호: 02-946-0711

* 단체석, 포장, 배달, 예약, 무선 인터넷, 남/녀 화장실 구분

 

 

 

 

 

2. 외부 모습

 

외부 모습 1외부 모습 2
외부 모습

미아사거리역 3번출구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자마자 보이는 건물 9층에 있는 닭발집입니다! ㅎㅎ 저도 처음에 왜 닭발집이 9층에 있지? 배달 전문인가? 했었는데 배달과 홀 둘 다 하고 계십니다.

 

 

 

 

 

3. 화장실

 

화장실
화장실

화장실은 에스컬레이터 내리자마자 문 앞에 있어요! 남자 여자 분리 되어있고 공용 화장실도 하나 더 있어요.

여자 화장실 안에는 손 닦는 곳까지 따로 있어요. (사진에서는 안보이지만 왼편에 여자 화장실이 있습니다.)

 

 

 

 

 

4. 내부 모습 & 좌석

 

내부 1내부 2내부 3내부 4
내부 모습 & 좌석

배달 전문이라고 생각했는데 안에 들어와보니 좌석이 엄청 많아서 놀랬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여긴 제가 자주 오는 곳인데 이제야 소개해드리네요. 평소에는 홀에도 사람이 많은데 비가 오는 날 방문했더니 사람이 없었어요! (오히려 좋아)

 

하지만 배달 주문이 끊임이 없드라구요 ~ 개인적으로 저는 매장에서 끓여 먹으면서 먹는 게 더 맛있어요. 포장도 한 적이 있지만 여기 또 냉장고가 야무지거든요! (소주가 완전 얼음 소주 그 자체)

 

 

 

 

 

5. 메뉴판

 

메뉴판
메뉴판

메뉴는 세트로 먹는데 훨씬 저렴하답니다. 저는 항상 여기 오면 뼈 없는 닭발 세트를 주문해요.

2인용, 3-4인용, 2-4인용 (메인 1+1) 세트도 있어서 인원 수에 맞게 골라 드시면 돼요.

 

 

 

 

 

6. 원산지

 

원산지
원산지

신라의 닭발은 국내산 닭발만을 사용한다고 해요.

매운 맛도 캡사이신 사용을 하지 않으신다고 합니다. 비법은.. 고춧가루와.. 청양고추의 맛? 인 것 같아요 ㅎㅎ

 

 

 

 

 

7. 메뉴 추천

 

메뉴 추천닭발
뼈 없는 닭발 세트 2인

기본으로 콩나물 국, 마요네즈, 매울때 먹는 양배추까지 주신답니다. 여기 매장의 센스는 추울 땐 뜨거운 콩나물 국, 더울 땐 차가운 콩나물 국을 주신다는 거예요 ㅠ 이날은 비가 와서 뜨끈한 콩나물 국을 주셨답니다.

 

주문하고 나서 얼마 지나지도 않았는데 나오는 엄청 큰 계란찜과 주먹밥! 주먹밥은 셀프로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비닐 장갑을 주시는데 저희는 숟가락으로 비벼서 먹었답니다.

 

닭발에 떡이 들어가있어서 먼저 먹으시면 되고, 떡이 눌어붙지 않게 약불로 저으시다가 떡을 다 먹은 후 졸여 드시면 더 맛있답니다:)

닭발에 마요네즈 찍어 먹어야 맛있는거 아시죠..? 필수예요! 마요네즈는 따로 하나 더 달라고 요청드렸답니다 ㅎㅎ

 

저희는 콩나물 국에 있는 콩나물을 건져서 닭발 위에 올려 먹어요! 그럼 콩나물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닭발과 정말 잘 어울린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8. 총평

 

* : 매운 맛도 단계별로 나눠져 있어서 매운걸 못 드시는 분들도 맛있게 매콤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. 닭발 사이즈도 크고 양념도 엄청 맛있답니다.

* 가격: 세트 가격으로 먹으면 훨씬 저렴하고 같이 나오는 계란찜과 주먹밥 양도 서운하지 않게 사이즈가 크게 나온답니다.

* 서비스 및 친절함: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직원분들도 너무 좋으셔서 항상 재 방문 하는 곳입니다. (찐 단골 맛집)

 

 

 

 

 

<추천 글>

 

 

[미아사거리 맛집] 돈카와치

안녕하세요 밍키언니입니다. 오늘은 미아사거리 맛집 돈카와치 소개해드릴게요. 미아사거리 돈까스 맛집으로 추천드리는 돈카와치 위치 및 기본정보, 가는 길, 내부 모습, 메뉴 추천, 총평까지

mingkyunnie.tistory.com

 

 

[미아사거리 카페] 핸드드립 카페 데어유고

안녕하세요 밍키언니 입니다. 오늘은 미아사거리 핸드드립 카페 데어유고 소개해드릴게요. 미아사거리 핸드드립 카페로 유명한 데어유고 지금부터 알아보시러 가실까요? 데어유고 위치 및 기

mingkyunnie.tistory.com

 

 

[미아사거리 카페] 소금빵 맛집 카페 멜라흐

안녕하세요 밍키언니 입니다. 오늘은 미아사거리 카페 소금빵 맛집 카페 멜라흐 소개해드릴게요. 저는 소금빵 정말 좋아하는데요! 그럼 지금부터 미아사거리 소금빵이 맛있는 카페 멜라흐 위치

mingkyunnie.tistory.com

 

 

[미아사거리 카페] 폴드커피 바다토스트

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. 제가 저희 동네에서 가장 좋아하는 커피 맛집 이자 분위기 맛집인 미아사거리 카페 폴드커피 소개해드릴게요. 지금부터 폴드커피의 위치 및 기본정보, 외부 모습,

mihyunbly.tistory.com